2014년 3월 30일 일요일

[골프] 와타나베 아야카(渡邉 彩香, Ayaka Watanabe)선수가 18번 칩인 이글로 역전, 투어 첫우승

GODニュース인용

2014년도 LPGA(일본여자프로골프협회)투어 제4전 「AXA 레이디스 골프 토너먼트 in Miyazaki」의 최종일인 3월 30일.

이날 통산 8언더로 단독 2위에서 스타트한 와타나베 아야카(渡邉 彩香, Ayaka Watanabe)선수가 최종 18번 파5에서 칩인 이글 로 13언더파로 역전 우승을 차지했다.

2타차로 통산 11언더로 단독 2위에는 후지타 사이키(藤田 幸希, Saiki Fujita)선수가, 통산 9언더로 단독 3위에는 한국의 이보미(イボミ, Bo-Mee Lee)선수가 차지했다.


※골프용어(참조(^0^))

칩인 (CHIP IN)
칩샷으로 볼이 홀에 들어가는 것


이글 (Eagle)
한홀에서 파 보다 2개 적은 타수로 홀인 하는 것

2014년 3월 27일 목요일

아사다 마오(浅田真央, Mao Asada)쇼트 프로그램에서 역대 세계최고득점

Yahooニュース인용

아사다 마오(浅田真央, Mao Asada)쇼트 프로그램에서 역대 세계최고득점

3월 27일 일본 사이타마 슈퍼 아리나에서 열린 피겨스케이트 세계선수권에서 아사다 마오(浅田真央, Mao Asada)선수가 역대 세계최고점수인 78.66점을 획득했다.

지금까지의 세계최고득점은 한국의 김연아 선수가 2010년 뱅쿠버 올림픽에서 기록한 78.50점 이었다.

소치올림픽에서 16위였던 아사다 마오(浅田真央, Mao Asada)선수는 소치때와 같은 의상으로 링크에 등장해 트리플엑셀(3회전반 점프)를 성공시켜 장내의 대환성을 자아내게 했다.

2014년 3월 25일 화요일

[골프] 이보미(イ・ボミ、 LeeBoMi) 선수 LPGA에 기부

Yahooニューズ인용

이보미(イ・ボミ、 LeeBoMi) 선수 LPGA에 기부

일본여자프로골프협회(LPGA)에서 활동중인 한국출신의 이보미(イ・ボミ、 LeeBoMi) 선수가 일본여자프로골프협회(LPGA)에 쥬니어육성기금으로 작년 12월 일본의 치바현내에서 개최한 팬클럽 이벤드에서 모인 54만5000엔을 기부했다.

일본 동경 중앙구의 동협회를 방문한 이보미(イ・ボミ、 LeeBoMi) 선수는 「LPGA의 덕분에 일본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생각으로 기부를 하게되었습니다」라고 밝혔다.

2014년 3월 23일 일요일

[골프] T포인트 레이디스 골프 토너먼트에서 모리타 리카코(森田理香子, Rikako Morita)선수 우승

Yahoo ニュース인용

T포인트 레이디스 골프 토너먼트에서 작년 시즌 상금왕인 모리타 리카코(森田理香子, Rikako Morita)선수 우승

2014년도 일본 LPGA 투어 제3전 「T포인트 레이디스 골프 토너먼트」(상금 총액 7,000만엔, 우승 상금 1,260만엔)의 마지막 날이, 3월 23일 일본의 사가현 타케오시의 오카키 골프 클럽(6,304 Yards/Par72)에서 개최됐다.

3일째, 7언더의 선두로 스타트한 모리타 리카코(森田理香子, Rikako Morita) 선수가 이 날도 스코아를 하나 더 늘려, 통산 8언더파로 금년 시즌 첫 우승을 장식해 투어 통산 7승째를 장식했다.

한국의 송보배 선수와 이보미 선수는 아쉽게도 공동 10위.

LPGA시합결과는 아래의 URL과 같다.
http://www.lpga.or.jp/tour/result/2014/2100

2014년 3월 21일 금요일

[골프] 이시카와 료(石川遼, Ryo Ishikawa)2위 타이! 7언더로 선두에 3타차

Yahoo 뉴스 인용

이시카와 료(石川遼, Ryo Ishikawa)2위 타이!  7언더로 선두에 3타차

2014년 3월 20~23일에 개최되는 아놀드 파머 인비테이셔널(미국 플로리다주・베이힐 C&로지, 7419 야드, 파 72)에서 첫날 일본의 이시카와 료(石川遼, Ryo Ishikawa)선수는 7언더파 65의 스토어로 2위 타이에 따라 붙었다.

대회 첫날인 현지시간 20일은 바람도 많이 불지 않는 절호의 코스 컨디션으로 스코어를 늘리는 선수가 속출하고 있다.

2014년 3월 19일 수요일

"한국은 가장 중요한 이웃"… 손 더 내민 아베 安倍首相「韓国は最も重要な隣国」

安倍首相「韓国は最も重要な隣国」


"한국은 가장 중요한 이웃"… 손 더 내민 아베

일본 아베 신조(安倍晋三) 총리가 네덜란드 헤이그 핵안보정상회의에서 박근혜 대통령과 회담을 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일본은 당초 26일로 계획했던 교과서 검정 결과 발표도 정상회담 성사를 위해 연기했다.

아베 총리는 18일 중의원 본회의에서 "한국은 기본적 가치와 전략적 이익을 공유하는 가장 중요한 이웃 국가"라면서 "제반 여건이 허락한다면 핵안보정상회의에 출석, (양국 간) 미래 지향적 관계 구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지지(時事)통신 등 일본 언론은 아베 총리의 발언이 24~25일 핵안보정상회의에서 한·미·일 정상회담을 통해서 박근혜 대통령과 만나겠다는 의지를 표명한 것이라고 전했다. 일본 정부는 박 대통령이 한·일 정상회담에 부정적인 점을 감안, 한·미·일 3국의 정상회담을 추진 중이다.

아베 총리는 이날 국회 답변에서 일본군 강제 동원 위안부를 인정하고 사죄한 고노(河野) 담화를 수정할 생각이 없다고 재차 강조했다. 아베 총리는 14일 국회에서 총리 취임 이후 처음으로 고노 담화를 수정할 생각이 없다고 발언한 바 있다.

당초 26일로 계획했던 교과서 검정 결과 발표도 4월 초순으로 연기했다. 독도가 일본 땅이라는 주장을 담은 교과서 검정 결과가 핵안보정상회의 직후 발표되는 데 대한 한국 정부의 우려를 고려한 조치라는 평가이다. 2011년 한국에서 동일본 대지진과 관련한 모금운동이 벌어졌지만 일본 정부는 당초 계획대로 3월 말에 독도 영유권 주장을 강화한 교과서 검정 결과를 발표했었다.

스가 요시히데(菅義偉) 관방장관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한·일 정상회담이 필요하다'는 응답이 52%를 기록한 한국 갤럽 여론조사와 관련, "한국 국민도 지극히 냉정한 판단을 하고 있는 것으로 생각한다"고 평가했다.


[출처] 본 기사는 조선닷컴에서 작성된 기사 입니다

2014년 3월 16일 일요일

[골프]송보배(Bo-Bae Song)선수 요코하마타이어PRGR레이디스 컵 3위



2014年3月16日、国内女子ツアー「ヨコハマタイヤゴルフトーナメントPRGRレディスカップ」の最終日。
決着はトータル7アンダーで並んだ一ノ瀬優希(Yuki Ichinose)と酒井美紀(Miki Sakai)のプレーオフに突入し、1ホール目でバーディを奪った一ノ瀬が勝利。
昨年の「Tポイントレディス」に続くツアー2勝目を挙げた。

宋ボベ(Bo-Bae Song)選手は3位でした。

일본 여자 골프 투어 「요코하마타이어 골프 토너먼트 PRGR레이디스 컵」의 최종일.
결착은 전체 7언더로 동점인 이치노세 유키(Yuki Ichinose)선수와 사카이 미키(Miki Sakai)선수의 플레이 오프로, 1홀에서 버디를 한 이치노세 유키(Yuki Ichinose)선수가 승리.
작년의 「T포인트 레이디스」 우승에 이은 2승을 올렸다.

송보배(Bo-Bae Song)선수는 아쉽게도 3위.

沈丁花(ジンチョウゲ)が咲きました。 서향(천리향)이 피었습니다.


春の日和で今日は庭仕事をしました。
庭に植えてた、沈丁花(ジンチョウゲ)が甘い香りを発散してます。

沈丁花(ジンチョウゲ)は2月末から3月に花を咲かせる事で春の季語としてよく知られてます。
花言葉は「栄光」「不死」「不滅」で香りが非常に良いので韓国では「千里香」とも言われます。


봄의 햇볕이 따뜻해서 오늘은 정원을 정리했습니다.
정원에 심었던, 심정화(서향, 천리향)이 달콤한 향기를 발산하고 있네요.

심정화(서향, 천리향)은 2월말에서 3월에 꽃을 피우기에 봄의 전령으로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꽃말로는 광영, 불사, 불멸로 향기가 너무좋아 한국에서는 천리향으로도 불리웁니다.

2014년 3월 11일 화요일

3.11 그 날로부터 3년!!

3.11 그 날로부터 3년!!

3년전 3.11 동일본 대재앙의 그런 날은 다시는 없어야 할 것입니다.
많은 생명이 꺼졌고, 아직도 행방불명으로 집에 돌아오지 못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머리숙여 겸허히 명복을 빕니다.

2014년 3월 6일 목요일

일본 정부, TPP 교섭 참가 검토위해 한국과 예비 협의

일본의 TBS系(JNN)에 따르면 일본 정부는, 3월 6일 TPP 교섭에의 참가를 검토하고 있는 한국과의 사이에 첫 예비 협의에 들어갔습니다.

TPP에서는 새롭게 참가하는 경우, 이미 참가하고 있는 나라, 전체로부터 동의를 얻어야 하는 룰이 있습니다.

3월 6일에 있은 협의에서 일본은 한국에 대해 자동차등의 관세를 인하하도록 요구하고 있다고 보여집니다.
그러나, 이교섭은 한국이 TPP에 최종적으로 참가를 희망하고 있어, 교섭에의 합의는 현재의 12개국의 교섭이 타결된 후에나 가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2014년 3월 5일 수요일

[골프] 모리타 리카코(森田理香子, Rikako Morita) 겸허한 자세로 2년 연속 상금 여왕 노린다.

日刊スポーツ인용

일본 여자 골프투어 개막전 다이킨 오키드(Daikin Orchid) 레이디스는 7일, 오키나와, 류큐 GC(6473 야드, 파 72)에서 스타트 한다.

지난 시즌 상금 여왕 모리타 리카코(森田理香子, 24, 리코) 선수는 4일, 첫 연습 라운드를 아웃코스만 소화했다.

 1988년 골프의 투어제 시행후, 5명째의 2년 연속 상금 여왕이 걸려있는 시즌 출발을 향해서 몸조절을 실시했다.

「2년 연속을 노리고 있는거죠?라고 물어보면 「네, 그렇네요」라고 대답했다. 하지만, 해 보지 않으면 …, 오카모토 아야코(岡本 綾子)선수로 부터는 「이번 시즌에 베스트 5에 들어가면 진짜」라고 들었다고 합니다.

이번 시즌의 우승 목표도 「우선 1승」. 작년에는 4승을 올렸지만 「그렇게 많이 이기고 있는 요코미네 사꾸라(Sakura Yokomine, 横峯 さくら, 통산 22승)선수라 해도 이길 수 없는 해(12년 0승)가 있었으니까」라고 발 밑을 응시하면서 말했다.

2014년 3월 3일 월요일

3월 3일, 일본은 히나마쯔리(雛祭り)의 명절

google.co.jp로부터 인용


오늘은 일본의 명절의 하나인 히나마쯔리(雛祭り)가 있는 날입니다.

히나마쯔리(雛祭り)는 여자아이가 건강하고 곱게 성장하기를 기원하는 일본 명절의 연중 행사로 지역에 따라 조금은 차이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3월 3일에 하는 행사죠.

여자아이가 있는 일본의 각 가정에는 히나인형(雛人形)을 방안에 설치를 하고, 떡과 스시등을 준비해서 딸을 축하해줍니다.  그리고, 히나마쯔리가 끝나면 빨리 정리를 해야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렇지 않으면 시집을 늦게 간다나요??!!

히나인형(雛人形)의 의복은 한국으로 비유하자면 궁중의 당상관 이상의 화려한 의복을 하고 있습니다.  일본의 헤이안 시대의 의복(平安装束)을 기준으로 하고 있죠.

히나단(雛壇)에는 핑크빛의 복숭아꽃과 한지로 만든 등을 설치합니다.
히나마쯔리(雛祭り)의 디스플레이는 아래의 사진과 같이 화려하게 합니다.


Wikipedia에서 인용

일본의 상용한자 0001

일본어를 배움에 있어 가장 어려움을 겪는 부분이 한자가 아닌가 싶습니다.

일본에서 생활하면서 어려운 부분이 한자로 된 이름, 식당에서의 메뉴표의 한자 표기, 신문등등 일본 생활전체에 골고루 퍼져있고, 사용되고 있는 한자가 어려움을 하나 입니다.

일본에도 한국과 마찬가지로 상용한자를 지정해 놓고 있습니다.
2136자 정도 되죠.

그럼, 하루하루 일본생활에 필요한 일본의 상용한자를 공부해 보죠.

[일본의 상용한자 0001]

あ【亜〔亞〕

[音,음]ア(漢, a) [訓,훈]つぐ (tsugu)

1 上位や主たるものに次ぐ。次位の。準ずる。「亜将・亜聖・亜流・亜熱帯」
2 化合物中で酸化の程度の低いものを表す語。「亜硝酸・亜硫酸」

한국어 : 버금 아

사용예
1. 亜流 【アリュウ, aryou】
2. 亜熱帯 【あねったい, anettai】

2014년 3월 2일 일요일

기타가와 우타마로(喜多川歌麿 きたがわ うたまろ)의 「후카가와의 눈(深川の雪)」발견


기타가와 우타마로(喜多川歌麿 きたがわ うたまろ)의 「후카가와의 눈(深川の雪)발견

3월 2일 時事通信에 의하면, 에도시대 후기(江戸時代後期)의 우키요에사(浮世絵師) 유명한 기타가와우타마로(喜多川歌麿 きたがわ うたまろ)의 육필화의 걸작으로 여겨지는 「설월화(雪月花)」3부작의 하나로 그동안 소재 불명했던 「후카가와의 눈(深川の雪)」이 발견되었다고, 오카다 미술관(하코네마치, 岡田美術館(箱根町))이 발표했다. 

참고로우키요에(浮世絵うきよえ)는, 일본의 17세기에서 20세기 초, 에도시대에 성립된, 당대 일본 사람들의 일상 생활이나 풍경, 풍물 등을 그려낸 풍속화의 형태를 말한다.

'우키요'(浮世)라는 말 자체를 풀이하면 '떠다니는 세상의 그림', 즉 당대 일본의 이모저모를 그려낸 그림이라는 뜻이며, 지금의 도쿄에 해당하는 에도 그리고 오사카, 교토 등지의 마을 중심으로 이곳저곳에 퍼져있던 현대풍의 새로운 문화들을 일컫는 말이었다. 

우키요에는 처음에는 마을의 일상 생활, 특히 유곽의 어여쁜 게이샤스모 역사들과 유명한 가부키 배우들의 초상화나 특별한 예술 공연등의 모습이나 특정한 장면를 주제로 많이 담았으며, 이후에 풍경화도 또한 널리 제작되게 되었다. 

기타가와 우타마로(喜多川歌麿 きたがわ うたまろ)는 에도시대에 활동한 우키요에 화가이다.

「일본생활」 자동차 카페 세븐일레븐 원두커피

일본에서 생활하면서 여러가지 편리한 부분이 많지만, 그 중에 편의점에서 가볍게 마실 수 있는 원두커피도 추천할 수 있는 부분이다.

혼자서 커피숍에 들어가서 커피를 마시기에는 좀 쑥스럽기 그지없고, 세계적으로 브랜드가 있는 점포에서 커피를 사 마시기에는 가격적인 부담이 상당히 크기에 하루에 몇잔씩 마시는 경우는 생활에 큰 부담을 느끼기도 한다.

일본은 자동판매기가 상당히 발달한 나라이기에 자동판매기에서 캔커피를 사서 마시기도 하지만, 일본의 캔커피는 보통 설탕이 많이 들어간 제품이 많은 것 같아 가볍게 마시기에는 몸을 생각해 거부감이 있는게 사실이다.

편의점에서 자기 입맛에 맞게 크림과 설탕을 조절 할 수 있고, 원두커피를 원료로 판매를 하는 커피는 일본의 생활에 그지없이 딱 맞는 상품이기도 하다. 가격도 주머니를 생각해서 세븐일레븐의 경우, 레귤라 커피가 100엔. 와우~~~

자동차의 이동이 많은 나 같은 영업맨에게는 그지없이 고맙기만 하다.